고객센터

법인등기, 궁금한건 많은데 그동안 속 시원한 답을 얻기는 어려우셨죠?
등기맨은 실시간 채팅을 통해 신속하고 친절하게 문의 사항에 답변을 드립니다.

실시간 고객센터 운영 시간

평일 오전 9시 ~ 오후 6시까지
운영 시간 외에 연락을 주실 경우 다음날 오전에 신속히 회신드립니다.

자주 묻는 질문

등기맨 사용 가이드부터 설립등기, 변경등기, 전자서명, 법인전자증명서 등
자주 문의 주시는 내용들을 한 눈에 확인하실 수 있도록 모았습니다.
  • 등기맨 사용 가이드
  • 설립등기
  • 변경등기
  • 전자서명
  • 법인전자증명서
  • 등기해태에 따른 과태료
  • ALL
총수량 : 6

  • Q
  •  

    등기 진행 단계에 따라 아래의 환불 규정이 적용됩니다.

     

     

    ▷등기맨에서 고객의 등기 신청서 제출 시점 ~ 등기맨의 최종 견적서 발송 시점까지
    → 수임료 전액 환불 가능

     

    ▷최종 견적서 발송 이후 등기맨의 첨부서류 작성 착수 ~ 전자서명 요청 전까지 

    → 수임료 50% 환불 가능


    ▷전자서명 요청 이후 

    → 수수료 전액 환불 불가

     

    등기 교합 완료 전까지 취소를 원하실 경우, 공과금(등록면허세, 등기신청수수료)은 전액 환불가능합니다.

    (등록면허세의 경우 환불 과정에서 환급 신청서에 법인인감도장 실물 날인이 필요하며, 환급금 입금까지 2~3주 정도가 소요됨을 알려드립니다.)


     

  • Q
  •  

    ※ 간인이란?

     

    서면등기 시 제출하는 서류 중 여러 장으로 이루어진 서류일 경우, 여러 장의 서류가 서로 이어진 하나의 서류라는 사실을 확인하기 위하여 앞장을 접은 후 앞장의 뒷면과 뒷장의 앞면을 만나게 하여, 그 사이에 각 장마다 도장이 반 씩 찍히도록 하는 과정을 말합니다.

     

    서면등기 시 간인이 되어있지 않은 서류는 보정 사유가 될 수 있기에 반드시 여러 장으로 이루어진 서류의 경우 (정관, 주주총회/이사회의사록 등) 날인 뿐만 아니라 간인까지 해주셔야 합니다.

     

     

    ▶간인 예시

     

     



     

  • Q
  • 전자등기의 경우 개인공동인증서와 법인전자증명서(usb)로 전자서명을 당일에 해주신다면, 등기소 영업일 기준 평균 3일이 소요됩니다.

    (등기소 사정에 따라 등기 완료까지 시간이 더 소요될 수 있으며, 등기 신청서 제출 후 등기 완료까지 평균 1~3일 소요됩니다.)   

  • Q
  •  

    1. 서면등기의 경우 등기에 필요한 서류를 실물로 준비한 뒤 직접 등기소에 방문하여 등기 신청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반면, 전자등기의 경우 등기에 필요한 서류를 인터넷 등기소에 파일 형태로 업로드 하기 때문에 등기소에 직접 방문하지 않고도 언제 어디서나 신청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2. 서면등기의 경우 첨부서류에 개인 또는 법인의 인감을 실제 날인 및 간인하여야 하며, 개인 또는 법인인감증명서, 주민등록초본 등의 실물 서류가 함께 첨부되어야 합니다. 따라서 서면등기를 진행하시게 된다면 저희 사무소로 실물서류들을 직접 방문 또는 우편으로 전달해주셔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습니다.

    반면, 전자등기의 경우 인감 날인을 개인공동인증서와 법인전자증명서(usb)로 대체할 수 있기 때문에 실물서류가 전달되는 과정이 생략되어 서면등기보다 시간이 절약 될 수 있습니다.


     

  • Q
  •  

    이미 등기맨 사이트에서 신청서 작성 후 제출하기 버튼을 누르셨다면, 신청서 수정이 더이상 불가합니다.

     

    신청서 수정을 원하실 경우, 등기맨 카카오톡 채널에 메시지를 남겨주시면 담당자가 신청서를 임시저장 상태로 변경하여 수정 가능하도록 조치해드립니다.

     

    ※ 등기에 필요한 첨부서류 작성 시, 적어주신 정보가 수정되어 첨부서류 작성에 오류가 생기는 것을 방지하기 위한 절차로 양해 부탁드리겠습니다.


     

  • Q
  • 세상에서 가장 쉽고 빠른 법인등기 서비스 등기맨을 이용하시면 복잡한 법인등기 신청을 간단하게 완료하실 수 있습니다. 

    가이드에 따라 등기맨 신청서를 작성해 제출해주시면 되며, 등기맨 카카오톡 채널 버튼을 누르셔서 언제든지 궁금하신 점을 물어보실 수 있습니다.

     

    1) 등기맨 웹사이트에 접속
    2) '지금 시작하기' 버튼 클릭!

      

    비용이 궁금하시다면 지금 시작하기 버튼 옆 업계 최저가 확인하기 버튼을 눌러주세요.

     

     

    3) 이메일 주소와 성함, 휴대폰 번호만 입력하시면 간단하게 회원가입이 완료됩니다.


     

     

    4) 법인설립등기 시 '설립등기 신청' 버튼을 클릭! 그 외 등기를 하신다면 변경등기 신청을 클릭해주세요!

     

    5) 등기신청서에 따라 필요 정보를 작성해주시고, 필요 서류 업로드를 해주세요.

     

     

    6) '제출하기' 버튼을 누르면 신청 완료! 등기맨 관리자가 신속히 제출된 신청서를 확인하여 견적서를 보내드립니다.

     

1